[알림] 국경없는 신장연합 2019년 국제세미나 참석 관리자
2019-12-30 126
 
 

2019년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단법인 한국신장장애인협회와 일본 야마구치현 신우회에서 주최하는 “국경없는 신장연합 2019년 국제세미나(부재 : 한일당사자 대회)”에 정문갑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자문위원, 김경아 행정부장, 김은지 원무과장이 참석하였습니다.

 

 

행사는 일본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와 오사카에서 진행되었으며, 일본의 선진 의료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신장장애인들을 위한 국가와 지자체의 지원과 배려를 접하며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끼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야간 전용 외래 투석실 견학 및 환자 자신이 가정에서 직접 혈액투석을 진행하는 자가투석 현장을 견학했고, 한국의 신장장애인들의 일본 병원에서의 혈액투석 치료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또한 매일 한일 양국에서 테마를 나누어 준비한 세미나와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 그리고 한일 양국 간 환자들과의 대화의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준비로 수고하신 한국신장장애인협회와 일본 야마구치현 신우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본 재단에서도 신장장애우들의 건강한 투석생활을 위해 더욱 다양한 의료사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부산] 12월 생신잔치
[부산] 11월 생신잔치